오트밀의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ft. 오트밀 먹는 방법)

오트밀

오트밀이란?

오트밀(영어: oatmeal)은 귀리의 겉겨를 벗기고 가공한 음식을 가리키는 말로, 납작귀리, 자른귀리, 분쇄귀리 등이 있다.

또한 “곡식의 여왕”으로도 알려져 있는 귀리는 섬유질, 단백질을 비롯해, 신체 기능에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훌륭한 음식 중 하나이다.

뉴욕타임스가 ‘미국영양학회’ (AmericanSociety for Nutrition) 소속 수백 명의 영양학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오트밀은 건강 식품으로 공인된 식품에 포함되었다.

오트밀

오트밀의 6가지 효능

1.소화 건강 촉진

오트밀은 소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이 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장 내 건강을 촉진하고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심장 건강 개선

오트밀은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트밀에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기여하는 베타글루칸이라는 탄수화물이 풍부합니다. 이것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동맥 경화를 예방하며,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혈당 조절 개선

오트밀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오트밀은 식이 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며, 이들은 혈당 상승을 완화하고 혈당 수준을 안정화시킵니다. 특히, 베타글루칸은 소화 과정에서 천천히 흡수되어 급격한 혈당 상승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체중 관리에 도움

오트밀은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오트밀은 포만감을 유지시켜 과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 과정에서 천천히 흡수되어 혈당 상승을 완화하고 지방 증가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5.항산과 작용

오트밀은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만성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면역 강화

오트밀에는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과 질병에 대항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트밀

오트밀 먹는 방법

개인적으로 오트밀 먹는 방법은 가장 간단하게 먹는 방법인데

일반적인 오트밀을 우유나 아몬드브리즈에 넣어서 먹는데 바로 불지 않아 밤에 냉장고에 넣고 불리거나 전자렌지에 돌려서 부드럽게 만들어서 먹는데 따뜻하게 먹는 걸 싫어하는 입장에서 전자렌지에 돌리는 것은 제외하고 저녁에 냉장고에 넣어놓고 아침에 먹는데 아침에 먹을려면 너무 죽같이 되어 있어서 먹기 좀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좀 다르게 먹는데요.. 귀찮니즘에서 나오는 나름의 방법인데 아주 간단합니다.

퀘이커 오트밀

퀘어커 제품중 갈아져서 나오는 제품이 있습니다.

여기에 아몬드브리즈를 넣어서 먹는데요… 오트밀이 갈아져서 나오기 때문에 1분만에 불어서 먹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거의 마셔도 될 정도입니다. 아침에 바쁠때 바로 해 먹을 수 있어서 좋구요.

바나나 또는 블루베리를 넣어서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Leave a Comment